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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티 게임 개발 IPointerClickHandler2023년 09월 20일 21시 14분 51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작성자: noun06
유니티에서 마우스 클릭 이벤트를 처리할 때 다양한 방법이 있음. 그 중 Input.GetMouseButtonDown과 개인 프로젝트에서 사용한 IPointerClickHandler의 차이를 알아보았음.
- Input.GetMouseButtonDown은 직접 코드에서 마우스 클릭 이벤트를 감지하고 처리하는 방법임. 예를 들어 게임 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 특정 동작을 수행하거나, 마우스를 사용하여 게임 내 동작을 제어할 때 유용함.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0은 왼쪽 마우스 버튼을 나타냅니다. { // 마우스 왼쪽 버튼이 클릭될 때 실행할 코드 }
- IPointerClickHandler는 UI 요소(버튼, 패널)에서 클릭 이벤트를 처리하기 위한 인터페이스임. UI 요소에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면 해당 요소가 클릭되었을 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OnPointerClick 메서드를 구현할 수 있음. 주로 UI 요소가 클릭되었을 때 특정 동작을 수행하려는 경우에 사용됨.
- 아래 예시 코드에서 PointerEventData 매개변수는 클릭 이벤트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임. 이 데이터에는 클릭 위치, 클릭 버튼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음.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public class MyClickableUIElement : MonoBehaviour, IPointerClickHandler { public void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eventData) { // UI 요소가 클릭될 때 실행할 코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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