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 유니티 게임개발 - 시네머신2023년 10월 06일 21시 11분 45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작성자: noun06
시네머신은 유니티의 카메라 시스템을 향상시키기 위한 도구로 게임 내 카메라 워크를 관리하고 다양한 효과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줌.
virtual 카메라와 main 카메라가 연동됨.
follow를 통해 카메라가 오브젝트를 따라다님.
Body 섹션에서 damping을 통해 카메라 이동 따라다님의 부드러움을 조정할 수있음.
dead zone을 통해 카메라를 특정한 영역에 고정시킬 수 있음.
Noise 섹션에서 카메라를 흔들리게 하거나 하는 효과를 줄 수있음.
스크립트를 통해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제어할 수도 있음.
using UnityEngine; using Cinemachine;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private CinemachineVirtualCamera virtualCamera; private void Start() { virtualCamera = GetComponent<CinemachineVirtualCamera>(); virtualCamera.Follow = target; virtualCamera.LookAt = target; } }
다음글이 없습니다.이전글이 없습니다.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