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김김의 게임개발
  • 유니티 게임개발 - 시네머신
    2023년 10월 06일 21시 11분 45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noun06

    시네머신은 유니티의 카메라 시스템을 향상시키기 위한 도구로 게임 내 카메라 워크를 관리하고 다양한 효과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줌.

    virtual 카메라와 main 카메라가 연동됨.

    follow를 통해 카메라가 오브젝트를 따라다님. 

    Body 섹션에서 damping을 통해 카메라 이동 따라다님의 부드러움을 조정할 수있음.

    dead zone을 통해 카메라를 특정한 영역에 고정시킬 수 있음.

    Noise 섹션에서 카메라를 흔들리게 하거나 하는 효과를 줄 수있음.

    스크립트를 통해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제어할 수도 있음.

    using UnityEngine;
    using Cinemachine;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private CinemachineVirtualCamera virtualCamera;
    
        private void Start()
        {
            virtualCamera = GetComponent<CinemachineVirtualCamera>();
    
            virtualCamera.Follow = target;
    
            virtualCamera.LookAt = target;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