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김김의 게임개발
  • 유니티 게임개발 - 최종 프로젝트 #2
    2023년 10월 24일 20시 58분 09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noun06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대부분의 시간에 게임 기획적인 회의를 진행하였다.

    특히 전반적인 플레이 로직에 관련하여 정리하였고 이를 기반하여 내가 맡은 UI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

    회의 내용을 기반으로 게임의 플로우 차트를 다음과 같이 그려보았다. 

    변경된 내용이 있어서 조금 수정할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팝업 UI의 전반적인 로직을 완성하였다.

    PopupUIManager 클래스를 통해 팝업창을 열고 닫는다.

    • 버튼 클릭이벤트를 설정하고 각 버튼에 대한 팝업을 나타내는 메서드를 정의하였다. 
    • 각 메서드 내에서 UIPopup 클래스의 SetPopup 메서드를 가져와서 사용한다.

    UIPopup 클래스를 사용하여 팝업의 내용 및 동작을 정의한다.

    • 팝업창은 많은 곳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부분이다.
    • Action 형식의 변수를 사용하여 UI의 확인 버튼 동작을 정의하였다.
    • 버튼에 대한 클릭 이벤트를 설정하여 각 클릭에 대해 호출되는 취소 혹은 확인 메서드를 제작하였다.

    UIManager 클래스는 프로젝트 내의 다양한 UI 요소를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 싱글톤패턴으로 구현되었다.
    • InitUIList 메서드는 프로젝트 내의 모든 UI 오브젝트를 초기화하고 _uiList 딕셔너리에 저장한다.
    • OpenUI<T> 메서드는 주어진 타입에 해당하는 오브젝트를 활성화하고 반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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