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김김의 게임개발
  • 유니티 게임개발 - 최종 프로젝트 #5
    2023년 10월 27일 20시 01분 40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noun06

    애니메이션 엔진 닷트윈을 활용하여 간단한 UI 애니메이션을 완성하였다.

    설정, 크레딧 패널은 페이드인/ 아웃 효과를 주었고 팝업 창의 경우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였다.

    오브젝트 컴포넌트 뒤에 닷트윈 함수를 붙혀서 사용하면 되는되 아주 직관적이고 편리하였다.

    다음과 같이 모션의 특정 상황에서 함수를 호출하는 콜백 기능도 제공한다.

    public void MoveUp(GameObject panel)
        {
            panel.GetComponent<RectTransform>().DOAnchorPos(new Vector2(0, 700), _transSpeed).OnComplete(() => gameObject.SetActive(false));
        }

     

    UIManager 클래스의 OpenUI<T>() 메서드에서 모든 UI 객체를 나타내는 것을 관리하기 때문에 그 부분을 수정하였다.

    매개변수로 애니메이션 타입을 선언하고 호출 시 애니메이션을 유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각 UI 오브젝트 클래스에도 애니메이션 클래스의 메서들를 호출하여 뒤로가기 이벤트에 적용하였다.

    시퀀스를 통해 여러 모션을 하나의 장면으로 구성하는 유용한 기능도 있다.

    추후에 이를 통해 기존 애니메이션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다른 복잡한 애니메이션에 활용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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