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김김의 게임개발
  • 유니티 게임개발 - 최종 프로젝트 #6
    2023년 10월 30일 21시 04분 34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noun06

    주말에 만진 부분은 오디오 설정 및 그래픽 설정이다.

    오디오의 경우 오디오 믹서를 통해 개별적인 오디오 조정이 가능한 매니저를 데모용으로 만들었다.

    UI 작업이 마무리되면 우선적으로 작업할 예정이다.

    그래픽 설정 중 텍스쳐 품질은 유니티 에디터 내장된 QualitySettings에 접근하여 설정하였다.

    안티에일리어싱과 그림자 품질의 경우 현재 프로젝트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는 URP에셋에 접근하여 사용하였다.

    직접적으로 값들을 세팅하여 런타임에서 저장이 되어지기 때문에 옳바른 방법이 아니라고 느껴졌다.

    그리고 internal 메서드인 ShadowQuality()를 세팅할 수 없는 부분도 해결을 하고싶다.

    관련된 자료를 더 찾아보고 정확한 방법을 찾을 계획이다.

    오늘은 로비 씬을 구성하였다.

    3D UI와 레벨 선택 시스템을 구현하고자 시네머신 버츄얼 카메라를 사용하였다.

    네개의 카메라가 각 스테이지와 로비 메뉴를 비치고 있다.

    스테이지 카메라들은 하나의 LevelSelecter을 부모를 가지고 있고 인덱스를 조정하여 선택할 수 있다.

    다음 레벨 및 이전 레벨 선택 관련 기능을 구독하여 버튼을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

    각 레벨들을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데이터로 만들어서 레벨 이름도 선택에 따라 업데이트되게 하였다.

    마지막으로 TimeLine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씬 전환 간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였다. 

    내일은 인게임 UI와 기타 유틸리티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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