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김김의 게임개발
  • 유니티 게임개발 - 최종 프로젝트 #7
    2023년 10월 31일 20시 29분 26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noun06

    UI 관련된 부분을 마무리하였다.

    로비 씬에서 플레이어 정보 창을 제작하였고 플레이어 모델을 입력을 통해 회전하는 기능을 넣었다.

    캔버스의 자식으로 3D 모델을 넣고 렌더 모드를 카메라뷰로 설정하여 만들었는데 문제가 생겼다.

    닷트윈 애니메이션 페이드 아웃의 시간차로 인해 모델이 잠깐 남아있는 것이다.

    스테이지 선택과 톤을 맞추기 위해서 모든 패널들을 월드 UI로 제작하여 카메라 이동을 하는 것이 나아보인다.

    플레이어 정보에서 하위 카테고리로 기본 정보, 무기, 인벤토리, 몬스터 정보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상점 창의 경우 UI적인 부분을 만들었고 추후에 아이템 데이터가 만들어지면 적용할 예정이다.

    인게임 UI의 경우 일시정지 창을 제작하였고 안에는 게임 재개, 재시작, 메인으로 나가기, 옵션 등이 있다.

    기존의 프리팹들을 재사용하여 만들어서 빠르게 작업을 끝낼 수 있었다.

    내일은 오디오, 데이터 매니저 등의 유틸리티를 작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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