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김김의 게임개발
  • 유니티 게임개발 - 최종 프로젝트 #9
    2023년 11월 02일 23시 11분 19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noun06

    UI 상에서 나타난 각종 버그들을 확인하고 해결하는 작업을 진행하였다.

    일시정지 창을 띄우면 TimeScale이 0이 되는데 이로 인해 닷트윈 애니메이션 재생이 안된다는 것이다.

    닷트윈 내 SetUpdate() 함수를 true로 호출하여 시간이 scaled 되지 않게하여 문제를 해결하였다.

    저장/불러오기 기능을 업데이트하였다.

    메인 메뉴에서 새 게임/계속하기 버튼으로 나누었고 이를 통해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불러올 수 있다.

    XOR 암호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JSON 파일 암호화도 적용하였다.

    FileDataHandler 클래스에 메서드를 생성하였고 이는 저장될 때 선택적으로 호출된다. 

    데이터의 각 문자를 문자열의 길이에 따라 XOR 연산을 적용하여 데이터를 변환하는 동작과정을 거친다.

    마지막으로 슬롯 저장 시스템을 구현하려고 시도하였다.

    간단하게 보면 각 슬롯의 ID를 부여하고 폴더 형식으로 저장되는 원리이다.

    데이터 존재 유무에 따라서 각 슬롯에 표시되는 텍스트가 변한다.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부분에서 계속 null에러가 나서 디버깅을 계속 해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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