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김김의 게임개발
  • 유니티 게임개발 - 최종 프로젝트 #10
    2023년 11월 03일 20시 13분 52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noun06

    원인 불명의 버그로 인해서 시간을 많이 썼다.

    플레이어 스탯 관련 SO를 제작하여 데이터 저장 및 로드 시스템에 성공적으로 연결을 하였다.

    SO의 데이터의 저장을 스탯 저장 클래스에 전송을 하고 로드할 때는 반대로 전송을 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버그가 발생하였다.

    데이터가 존재하고 있지만 게임을 껐다 키면 데이터를 불러오지 않는 버그가 발생했다.

    디버깅 작업을 통해 함수 호출도 잘 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지만 계속 문제가 생겼다.

    이전 커밋에는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이전 작업 내용으로 새 브랜치를 팠다.

    하지만 정말 이상하게도 같은 버그가 계속 발생하였고 결국 해결하지 못했다.

    처음부터 천천히 뜯어보고 관련된 자료를 찾을 계획이다.

     

    그리고 오늘 문득 궁금한 점이 있어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것은 스태틱 클래스나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 SO를 사용하는 것이 어떤 이점이 있는 것이다.

    변수로 관리하는 경우에 데이터를 보다 동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게임 진행 중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데이터들은 모노비헤이비어에서 관리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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