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김김의 게임개발
  • 유니티 게임개발 - 최종 프로젝트 #10
    2023년 11월 06일 20시 37분 05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noun06

    주말 동안에 문제가 많았던 데이터 매니저를 없애고 새로 제작하였다.

    필요한 기능을 위주로 전보다 직관적으로 만들었고 슬롯 저장까지 완성하였다.

    세이브 파일 배열을 선언하여 각 슬롯에 파일이 저장되고 빈 슬롯을 호출하면 새 플레이어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슬롯 삭제에 대한 배열을 만들어 특정한 인덱스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

    이 데이터들을 로비 씬의 플레이어 정보 패널에 UI 상으로 로드하는 것으로 테스트를 완료하였다.

     

    다음으로 싱글톤을 사용하여 통합 사운드 매니저를 만들었다.

    오디오 믹서를 사용하여 사운드의 타입에 맞는 메서드를 각자 만들었고 필요한 부분에서 호출하기만 하면 된다.

    BGM의 경우 배열의 비교를 통해 씬 이름과 동일한 음악이 나오게 설정하였다.

    오디오 설정에서 오디오 믹서 파라미터에 접근하여 크기를 조절 가능하게 하였다.

    메인메뉴 씬에서 여러 버튼 클릭 사운드를 하나의 Action으로 만들어 적용하였다.

     

    마지막으로 인게임 씬 UI들을 다시 세팅하였다. 

    스테이지 클리어 혹은 실패에 따른 결과 패널을 만들었고 스코어 및 보상이 표시될 예정이다.

    다음 계획으로 스코어 시스템과 보상 시스템 그리고 스테이지 잠금 기능을 차례대로 구현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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