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김김의 게임개발
  • 유니티 게임개발 - 최종 프로젝트 #11
    2023년 11월 07일 21시 03분 05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noun06

    전투 씬에서 활용되는 시스템에 대한 기능을 개발하였다.

    일단 기본적인 인게임 로직을 다루는 게임매니저를 생성하였다.

    게임 오버를 다루는 bool형식의 메서드를 선언하여 스테이지 클리어 혹은 실패를 나누었다.

    이 메서드 내에서 상황에 따라 게임 결과창의 UI적인 요소들을 다루는 클래스의 메서드를 호출한다.

    클리어 실패 시 고정된 수치의 등급과 보상이 주어진다.

     

    다음으로 점수와 점수에 대한 등급과 보상을 계산하는 클래스를 만들었다.

    딕셔너리를 등급과 해당 점수, 해당 보상을 매핑하였고 주어진 수치를 기반으로 계산을 수행한다.

    이 메서드를 게임 매니저에서 호출하여 게임 종료 시 계산된 값을 보여준다.

     

    스테이지 종료 후의 보상은 플레이어 데이터로 넘어가 해당 데이터에 저장된다.

    기존 기획에서는 플레이어의 남은 체력과 남은 시간에 따라 점수를 계산하기로 하였다.

    하지만 체력 관련 부분에서 팀원의 작업이 마무리되지 않아 우선 시간에 따른 점수를 적용하였다.

    추후에 인게임에 숨겨진 보물 획득 등의 추가적인 점수 로직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음 계획으로 데이터 기반 스테이지 언락 시스템을 빠르게 완성하고 엔딩 및 인트로 씬을 제작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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