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김김의 게임개발
  • 유니티 게임개발 - 최종 프로젝트 #13
    2023년 11월 09일 21시 12분 38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noun06

    여러가지 사소한 버그들을 고치는 작업을 우선 진행하였다.

    애니메이션 동작 오류, UI 업데이트 처리 오류, 캔버스 레이어 등을 다시 세팅하였다.

    UI 디자인 자체도 개선하으며 특히 로비 씬의 코인, 스테이지 선택 등의 동작을 바꾸었다.

    UI매니저 관련해서 리펙토링도 시작하였다.

    리소스 로딩 방식을 사용하여 씬 최적화를 하였고 이는 각 씬 별로 특정 폴더에 있는 프리팹을 불러온다.

    또한 UI 오브젝트 풀링을 시도하지만 새로운 오브젝트가 계속 재생성되는 버그가 발생하였다.

    UI 오브젝트를 없앨 때 호출되는 메서드에서 충돌이 나는 것으로 보여 해결할 수 있을 듯 하다.

     

    게임 매니저 내에서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다면 엔딩씬으로 넘어가게 하였다.

    그리고 시네머신과 타임라인을 사용하여 엔딩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다.

    특히 타임라인은 직관적으로 시나리오를 만들고 제어할 수 있게 하여 강력한 기능임을 느꼈다. 

    이벤트 트랙을 사용하여 특정 시점에 함수를 호출하고 이벤트를 트리거하기도 하였다.

     

    이제 합쳐진 전투 시스템에 대한 스테이지 UI와 플레이어 버츄얼 카메라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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