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김김의 게임개발
  • 유니티 게임개발 - 최종 프로젝트 #14
    2023년 11월 10일 23시 28분 30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noun06

    엔딩씬 시네마틱 애니메이션 제작을 완료하였다.

    버추얼 카메라를 세팅하는데 미숙하여 임시방편으로 일반 카메라를 타임라인을 통해 조정하였다.

    이 부분은 전체 프로젝트에서 우선순위가 낮아서 최종 배포 전에 다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중간발표 제출을 위해 팀원들의 모든 부분들을 합치는 작업을 하였고 역시 버그가 많이 발생하였다.

    우선 오디오 관련해서 오디오 소스가 중복 생성되고 파괴되는 오류가 있었다.

    사운드 매니저의 시작 메서드에서 확실한 null 처리와 파괴방지를 통해 문제를 픽스했다.

    각종 버튼 클릭 시의 효과음과 배경음도 가져와서 추가하였다.

    플레이어 쪽에서 컨트롤과 카메라 관련해서 팀원이 만든 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았다.

    코드의 의도를 파악하기가 힘들어서 간단하게 돌아가게만 되게 수정을 하였다. 

    인게임에서 몬스터 및 플레이어 체력바를 넣어 UI를 업데이트하였다.

    UI 오브젝트 풀링을 적용하였다.

    하지만 사용하는 UI 요소가 아주 적어서 사용할 필요성을 크게 못느끼고 있다.

    인벤토리나 상점에서 스크롤바 같은 부분에 풀링을 쓰면 확실히 이점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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