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김김의 게임개발
  • 유니티 게임개발 - 최종 프로젝트 #15
    2023년 11월 13일 22시 26분 41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noun06

    제작하기로 계획하였던 세가지의 보스 중 하나를 담당하기로 하였다.

    우선 무엇을 제작할건지에 대한 기획을 시작하였다.

    보스 몬스터는 특정한 상황마다 공격 패턴이 달라진다.

    근거리 공격은 기본 공격, 360도 휘둘러치기 공격, 점프 공격을 할 것이다.

    원거리 공격은 기본 공격, 다중 원거리 공격, 위에서 떨어지는 원거리 공격을 할 것이다.

    그리고 특정 체력 이하일 시 맵에 생성된 핵을 파괴하지 않으면 무적이 되는 기믹을 넣을 것이다.

    오늘은 공격 시작 전 잠깐동안 표시되는 경고 선에 대한 테스트를 하였다.

    이는 점프 공격과 원거리 공격 등에 적용하여 플레이어에게 더 좋은 UX를 제공해 줄 것이다.

    라인 렌더러와 코루틴을 통해 구현하혔고 투사체 생성 전에 플레이어를 향해 경고 선을 발사한다.

    Lerp를 써서 끝 위치까지 자연스럽게 선을 움직이게 하였다.

    내일부터 본격적인 상태 작업을 시작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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