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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게임 개발 #9 - 카드 매칭 게임<Teammate-Cardgame> 52023년 08월 10일 21시 14분 41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작성자: noun06
유니티를 사용하여 개발한 카드 맞추기 게임입니다. 팀 미니 프로젝트로 진행하였습니다.
1. 카드 매칭 버그
- 카드 클릭 후 스페이스 혹은 엔터키를 누르면 카드가 매칭 처리되는 버그.(키보드 입력을 전혀 구현하지 않은 상황)
- 카드 프리팹의 버튼 컴포넌트 중에서 navigation을 none으로 하면 키보드 입력을 받지 않음으로 일시적 해결.
- VS 팁 : f12와 shft f12를 눌러 각 함수가 여러 스크립트 중 어디서 사용되었는지 확인 가능함.
2. 버튼 효과음
- 버튼에 효과음을 추가하였고 슬라이더에 float value를 넣어 크기 조절이 가능하게 세팅.
//AudioManager.cs public class Audio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AudioClip sfx; public AudioSource sfxAudioSource; //... public void PlaySFX() //버튼 클릭 효과음 { sfxAudioSource.clip = sfx; sfxAudioSource.PlayOneShot(sfx); } public void SetSFXVolume(float volume) //슬라이더에 연결 { sfxAudioSource.volume = volume; } }
- 다음 씬으로 넘어가는 버튼의 경우 소리가 들리기도 전에 씬 로드가 되어 문제 발생.
- 코루틴을 통해 씬 로드되는 타이밍을 늦춰서 버튼 소리가 들리게 세팅.
//sceneManager.cs public class scen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AudioManager audioManager; //... public void LevelSelect() { audioManager.PlaySFX(); StartCoroutine("LoadSceneWithDelay"); // 버튼 사운드 재생 후 씬 로드 } private IEnumerator LoadSceneWithDelay()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0.4f); SceneManager.LoadScene("LevelSelect"); } //... }
3. 전반적 게임 UI 수정
각 씬 마다의 통일성이 있는 UI로 게임의 디자인을 개선함. 버튼의 경우 프리팹화하여 재사용함.
4.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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